술을 끊으면 좋은 점 10가지

1. ‘몸 망침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술, 담배, 스트레스, 운동부족은 서로가 서로를 부른다.
  
술을 끊으면 나머지도 사라질 가능성이 커진다. 특히 흡연자는 담배를 완전히 끊기 쉬워진다.

2. 하루 24시간이 무척 길어진다. 자기 개발의 시간이 많이 늘어나고 또 다른 취미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다.
   가족과 함께 보낼수 있는 시간이 늘어난다.   

3. 정신이 맑아진다. 술로 인한 실수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평소에도 판단력이 좋아져서 업무성과가 좋아진다. 
   맑은 정신에서 일을 보면 업무 효율이 쑥쑥 올라간다. 선진국에서는 조직의 리더가 절대 취해서 안 된다는 것이 불문율이다.

4. 현실을 제대로 볼 수 있다. 술꾼들은 스트레스나 골칫거리가 생기면 술로 푼다. 
    결국은 현실에서 도피하고 문제의 원인을 다른 데 돌리기 십상이다.

5. 돈을 아낄 수 있다. 아낀 돈으로 좋은 일을 할 수가 있다.

6. 진짜 친구를 찾을 수 있다. 술을 끊으면 ‘술친구’ ‘노는 친구’는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고 진짜 의리 있는 친구만 남는다.

7. 밤이 행복해진다. 알코올은 숙면을 방해한다. 그러므로 술을 끊으면 좋은 꿈을 꿀 수가 있다.  
   또한 성기능 감퇴의 주원인이 된다고 한다.

8. 사회가 깨끗해진다. 불륜, 향응 등은 대부분 술자리와 연관돼 있다.

9. 삶이 풍부해진다. 애주가들은 “술 안 마시면 무슨 재미로 사느냐”고 묻는다.
   술 마실 시간에 음악, 미술, 서예, 독서, 운동 등을 하면 오히려 단조로웠던 삶이 재미있어진다.

10. 신체의 병 뿐 아니라 우울증, 불안장애 등 마음의 병을 예방할 수 있다. 술은 우울증과 자살의 주요원인이기도 하다. 
     금주하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술 때문에 필름이 끊기는 데 계속 술을 마시면 치매 위험이 껑충 뛴다.

다가오는 연말, 새해 술자리가 많이들 있을 겁니다. 술은 기분 좋을 정도로 적당히 즐기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새해의 희망과 편안한 내일을 위하여 모두 건강을 생각하셔서 적당히 즐기세요. ^^ 

Posted by 마얌
BLOG main image
by 마얌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4)
Yaam's Story (0)
자전거 이야기 (1)
자전거 브랜드 (0)
컴퓨터활용팁 (10)
Matlab (9)
Photograph (0)
Game (6)
생활의 지혜 (7)
한번 웃어봐요 (1)
비밀이야기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