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단축키 >

▷F1
도움말실행

▷F2
선택한 항목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꿀 항목을 선택한 후에 이름부분을 한번 클릭하여도 바꿀 수 있습니다.

▷F3 (Ctrl + F)
어느 곳에서 든지 이버튼을 누르면 파일찾기가 실행됩니다.

▷F5 (새로고침)
해당 창을 최신정보로 고쳐서 보여줍니다. 폴더나 파일을 다시 정렬할 때 이용하면 됩니다.

▷Ctrl + A
해당 창 내의 모든 폴더와 파일을 선택합니다. 다른 곳으로 복사하거나 이동할 때 이용하면 됩니다.

▷Ctrl + Z
실행 취소 키로서 파일의 이동, 이름의 변경등을 이전상태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키는 대부분의 문서편집 프로그램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Ctrl + 파일끌기
파일을 복사하는 단축키입니다. 같은 드라이브 내에서 파일을 마우스로 끌면 기본적으로 이동이 돼지만, 이키를 이용하면 자동적으로 복사가 됩니다.

▷Alt + Enter
해당항목의 등록정보를 보여줍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에 가장 밑에 있는 항목과 같은 것으로써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이용해서 하는 것보다 훨씬 편할 것입니다.

▷Alt + F4
윈도우탐색기나 내컴퓨터를 빨리 닫을 수 있으며, 바탕화면에서 실행하면 윈도우 종료박스가 나옵니다.
이 키는 윈도우상에서 실행되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따르므로 여러 프로그램에서 쓸 수 있을 것입니다.

▷Alt + Tab
바로 이전에 사용했던 창으로 전환할 수 있는 키로서 프로그램창이 여러개 떠있어서 특정 프로그램을 찾기가 곤란할 때 쓰면 편리합니다.

▷Shift + F10
원하는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것과 같은 기능입니다.

▷Shift + Del
항목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바로 삭제합니다.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Ctrl + Shift + 파일끌기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이동한 것과 같은 키입니다.

▷윈도우키 + D
바탕화면 빨리 보기. 윈도우 키는 윈도우95/98 전용키에만 들어있는데, Ctrl키와 Alt키중간에 있는 키입니다. 윈도우로고 비슷한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윈도우키 + M
바탕화면 빨리 보기(2). 이것은 위의 단축키와 매우 유사합니다만, <윈도우키+D>는 실행할 때 최소화된 프로그램을 다시 원상태로 하려면 다시 <윈도우키+D>를 누르면 돼지만 이 키를 실행했다가 최소화된 프로그램을 다시 원상태로 하려면 <윈도우키+Shift+M>을 눌러야 합니다. Shift키를 더 눌러야 하는 것입니다.

▷윈도우키 + E
탐색기 실행. 말 그대로 탐색기를 실행하는 키입니다.

▷윈도우키 + F1
윈도우 도움말을 실행합니다. 윈도우 내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다가 도움말을 보려고 F1을 누르면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도움말이 실행되지만 이키는 어디서나 윈도우도움말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윈도우키 + Pause
시스템 등록 정보 빨리 보기. 장치관리자 등 시스템에 관한 설정을 해주는 곳입니다.. 이는 바탕화면의 내컴퓨터에서 등록정보('Alt+Enter'사용 가능)를 하여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Tab
작업 표시줄에 있는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키를 누르면 작업 표시줄의 각 항목이 반전되는데, 이동하고 싶은 항목에서 Enter키를 눌러주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Alt+Tab이 있는데, 이보다 약간 편리한 키입니다.

▷윈도우키 + F
'파일찾기'항목 실행. 파일찾기 항목을 실행합니다. F3과 같은 기능입니다.

▷윈도우키 + R
'실행'항목 실행. 시작메뉴에 있는 '실행'항목을 보여줍니다.

☞ 윈도우탐색기, 내컴퓨터에서 실행가능한 단축키 ← (BackSpace) 상위폴더로 이동합니다.
☞ 윈도우탐색기에서 실행가능한 단축키 F6 (Tab) 각 구역간을 이동합니다.

▷Alt + W
윈도우탐색기를 빨리 닫아줍니다.

▷ ← (왼쪽 화살키)
해당폴더가 열려있으면 닫고, 닫혀있으면 상위폴더를 선택합니다.

▷ → (오른쪽 화살키)
해당폴더의 하위폴더를 열어줍니다.

▷Shift + Enter
해당폴더를 윈도우탐색기를 이용하여 열어줍니다.

▷Ctrl + Enter
해당폴더를 내컴퓨터를 이용하여 열어줍니다.

▷Ctrl + B
탐색기나 내컴퓨터에서 누르면 즐겨 찾기 구성이 나옵니다.
Posted by 마얌
BLOG main image
by 마얌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4)
Yaam's Story (0)
자전거 이야기 (1)
자전거 브랜드 (0)
컴퓨터활용팁 (10)
Matlab (9)
Photograph (0)
Game (6)
생활의 지혜 (7)
한번 웃어봐요 (1)
비밀이야기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